마지막 업데이트: 4월 2025
소개
앱스토어 최적화에 관해서 (ASO), 앱 다운로드 및 사용자 유지를 최적화하려면 앱의 성능 지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적해야 할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지표는 평생 가치입니다. (LTV) 및 광고 투자수익률 (장미). 이 기사에서, 우리는 이러한 메트릭이 무엇인지, iOS 앱을 계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LTV 이해: 설명했다
ASO 전문가에 따르면, 모리츠 대안, “평생 가치 (LTV) 사용자 중 하나는 비즈니스의 건강을 이해하는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LTV는 사용자가 일생 동안 앱에 대해 생성하는 총 수익입니다., 그들이 다운로드 한 순간부터 사용을 중단하는 순간까지.
LTV 계산은 복잡 할 수 있습니다, 보유율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사용자 당 평균 수익, 그리고 사용자의 수명 길이. 다음은 LTV를 계산하는 공식입니다:
LTV = ARPU x (1 / Churn Rate)
ARPU는 사용자 당 평균 수익을 나타내며 총 수익을 활성 사용자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이탈률은 주어진 기간에 앱 사용을 중단하는 사용자의 비율입니다..
Roas는 무엇입니까??
광고 지출에 대한 반환 (장미) 광고 지출에 의해 생성 된 수익의 비율입니다.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 메트릭입니다.. ROA를 계산합니다, 앱에서 생성 된 총 수익과 광고 캠페인의 총 비용을 알아야합니다.. ROAS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ROAS = Total Revenue / Ad Spend
ROA가 더 큰 경우 1, 광고 캠페인이 광고 캠페인 비용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iOS 앱의 LTV 및 ROAS 계산 방법
이제 LTV와 ROA가 무엇인지 이해합니다, 이제 iOS 앱을 계산할 차례입니다. 다음은 따라야 할 단계입니다:
단계 1: ARPU를 결정하십시오
ARPU를 계산합니다, 앱에서 생성 된 총 수익을 활성 사용자 수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앱이 생성 된 경우 $10,000 일주일 만에 수익을 올렸습니다 1,000 활성 사용자, 그러면 당신의 ARPU가 될 것입니다 $10.
ARPU = Total Revenue / Active Users
단계 2: 이탈률을 결정하십시오
이탈률을 계산합니다, 앱 사용을 중단 한 사용자 수를 기간 초기에 사용자 수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있었다면 1,000 일주일 초에 사용자 200 일주일 동안 앱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그러면 당신의 이탈률이 될 것입니다 20%.
Churn Rate = Users Lost During a Period / Users At the Start of the Period
단계 3: LTV를 계산하십시오
앞에서 언급 한 공식을 사용합니다, ARPU를 이탈 속도의 역수로 곱하여 LTV를 계산하십시오.. 당신의 ARPU라면 $10 그리고 당신의 이탈률입니다 20%, 그러면 LTV가 될 것입니다 $50.
LTV = ARPU x (1 / Churn Rate)
단계 4: 광고 지출을 결정하십시오
광고 지출을 계산합니다, you need to take into account all the costs associated with running your ad campaign, such as the cost of running the ads, the cost of setting up the ads, and any other costs associated with the campaign.
단계 5: Determine your Total Revenue
To calculate your total revenue, add up all the revenue generated by your app, including in-app purchases and ad revenue.
단계 6: Calculate your ROAS
앞에서 언급 한 공식을 사용합니다, calculate your ROAS by dividing your total revenue by your ad spend. If your total revenue is $20,000 and your ad spend is $5,000, then your ROAS would be 4.
ROAS = Total Revenue / Ad Spend
요약
요약하자면, LTV and ROAS are crucial metrics to track for your iOS app’s ASO strategy. LTV measures the total revenue generated by a user throughout their lifetime, and ROAS measures the effectiveness of your ad campaigns. By calculating these metrics, 더 나은 사용자 유지 및 더 높은 수익을 위해 앱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결론
iOS 앱의 LTV 및 ROAS 계산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ASO 전략을 최적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메트릭을 이해하고 정기적으로 추적함으로써, 앱의 향후 개발 및 마케팅 노력에 대한 정보를 더 잘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ASO 전략을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리려면 오늘 앱의 LTV 및 ROA를 계산하십시오..